본문 바로가기
캠핑 정보

지리산 호수공원 오토캠핑장 위치 및 후기, 주변 볼거리, 장점과 단점

by 피어리어스 2023. 4. 20.
728x90
반응형

지리산 호수공원 오토캠핑장 아침바라본 뷰

 

지리산 호수공원 오토캠핑장 위치 및 후기

 

전남 구례군 산동면 이평리 760-1번지에 자리 잡고 있으며 궁금하신 사항은 전화번호는 010-9900-9005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주변 관광지와 어우러져 부모, 가족, 연인과 함께 하여 많은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곳이며 한국의 나폴리라 불리는 천혜의 자연경관과 청정호수와 고속도로와 인접하여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리산 호수공원 오토캠핑장에서 일상을 잠시 내려두고 자연을 즐기고 푸르른 힐링의 기운을 받아 더욱 활기를 드릴 것 같습니다. 캠핑장 입실시간은 오후 3시이며 퇴실시간은 오전 11시이고 글램핑장 16개 동과 오토캠핑사이트 22면으로 되어 있습니다.

 

 

기준 숙박인원은 4명이고 최대 숙박인원은 5명입니다. 애견동반이 가능하지만 5kg 미만이면 방문할 수 있고 산책 시 목줄 필수이며 배변봉투를 꼭 지참하여야 합니다. 예약하신 사이트 바로 옆 주차가 가능하여서 편리하며 캠핑장 안에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 사이트 크기는 10m*10m로 굉장한 크게 사이트가 되어 있으며 전기 사용이 가능하지만 600w까지만 사용을 권장합니다. 리드선을 깜빡하고 가지고 오지 않을 시에는 사무동에서 빌릴 수 있고 비용은 3,000원을 받고 있습니다. 방문객이 오실 때에는 오후 8시에는 퇴실을 꼭 해주셔야 합니다. 

 

 

매너타임은 오후 10시부터 시작이며 2번 이상 부탁하였는데 계속 고성방가 하시면 퇴실 조치를 한다고 합니다. 출입구에 들어오시면 매점과 관리동, 샤워실, 화장실 3곳이 있습니다. 개수대는 2곳이 있고 7~8월에는 잔디광장에서 워터파크를 즐기실 수 있고 분수물놀이도 보실 수 있습니다. 

 

 

오토캠핑장 33번에서 39번 자리에서는 바로 바다를 보실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바다뷰를 보기 위해서 미리 예약을 하시기 때문에 주말에는 자리 잡기가 힘드며 평일에는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흡연은 지정된 곳에서만 가능하며 편의점 운연시간은 9시 30분부터 오후 10시까지입니다.

 

 

글램핑 객실 내부에는 애완동물 입장이 불가능하며 몰래 데리고 오실 시에는 퇴실조치 하신다고 합니다. 캠핑장 내에서 촛불과 폭죽 등의 화재의 위험이 있는 행동을 하시면 안 됩니다. 퇴실 시에는 쓰레기와 음식물은 종량제 비닐에 담아서 분리수거해 주시면 됩니다.

 

 

 

지리산 호수공원 오토캠핑장 주변 볼거리

 

*지리산 노고단*

노고단은 지리산 종주 코스의 출발점으로 유명하며 이곳에서 임걸령-반 야봉- 토끼봉- 벽소령- 세석평전을 거쳐 천왕봉에 이르는 장장 25.5km의 지리산 능선길은 산악인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가보고 싶어 하는 코스로 알려져 있습니다. 천왕봉, 반야봉과 함께 지리산 3대 주봉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수락폭포*

하늘에서 은가루가 쏟아지는 듯한 높이 15m의 폭포로 기암괴석 사이로 폭 포수가 쏟아지고 주변 경치가 뛰어나 구례 10경으로 유명하다. 인근 주민들이 모내기, 김내기를 마친 후 허리 통증과 신경통을 다스리기 위하여 즐겨 찾던 곳이라고 한다. 2013년 환경연구원 조사 결과 다량의 산소 음이온이 나오는 것이 발견되었다고 한다. 

 

 

*천은사*

조선시대 임진왜란 때 화재로 소실되어 중건할 때 샘에 큰 구렁이가 자꾸 나타나 잡아 죽였더니 샘이 솟아나지 않았다고 한다. 그래서 이름을 샘이 숨었다는 뜻으로 천은사라고 바꾸자 그 뒤로 원인 모를 화재와 재앙이 끊이지 않았고 이 소식을 들은 조선 4대 명필의 한 사람인 이광사가 서체로 써서 일주문 헌 판으로 걸었더니 그 뒤로 재앙이 그쳤다고 전해지고 있다.

 

 

 

 

지리산 호수공원 오토캠핑장 장점과 단점

 

장점 - 공용시설이 관리가 잘되어 있으며 사이트마다 간격이 넓고 바로 옆에 주차를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매너타임이 잘 지켜지고 있고 온수도 잘 나오고 주변을 돌아보면 반려동물과 산책하기에도 안성맞춤이었습니다. 늦은 저녁이 되면 밤하늘에 별을 볼 수 있고 아침이 되면 물안개를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단점 - 그늘이 없어서 더웠으며 화장실이 생각보다 작은 편이며 양 떼 목장이 있어서 파리가 많이 있는 편이었다.

 

728x90
반응형